리싱 절차

leasing process

리싱 절차

강수지 부동산의 고객 분들의 리싱 절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중요한 몇가지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집을 보러 다니기 전에 해야 할 중요한 몇가지 절차가 있습니다:
1) 현재 집주인에게 30일 move out notice를 줘야 합니다 (계약 상 몇일 내로 notice를 줘야 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2) 모든 필요한 서류와 비용을 집을 보러 갈 때에 미리 준비해 갑니다.

 

3) 미납된 렌트나 연체료가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이러한 모든 준비 단계를 마친 후에 리싱 절차가 시작됩니다.

고객과 전화상담 후에 저희 사무실에서 개인 면담을 하게 됩니다.

이 면담을 통해서 고객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입주 날짜, 월세 범위나 다른 요구사항 등을 논의하게 됩니다.
첫 미팅을 통해 고객은 리스 신청서와 세입자/집주인 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고객은 자신의 운전면허증 복사본과 social security card 복사본, pay check stub과 다른 신청서에 필요한 서류 등을 제출하게 됩니다.
고객이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는 동안, 저희 팀에서는 데이타베이스에서 고객의 조건에 맞는 집을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
1. 가격대
2. 지역
3. 입주날짜
4. 방 개수, 화장실 갯수
5. 특별 조건

 

위의 절차 후에는 고객에게 가능한 집 목록을 드려서 한번씩 쭉 둘러보시도록 합니다. 목록에서 대략 2개정도의 보고 싶은 집을 고르신 후에 함께 찾아가서 보고,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집을 다 본 후에 결정을 내릴 때까지 집이 입주 가능하다면, 고객은 보증금과 신청비용을 가지고 오피스로 오시면됩니다.

그 후에는 저희가 모든 필요한 서류와 비용을 제출하게 됩니다.

며칠 후에 집주인의 에이전트가 저희에게 신청서를 받은 것을 확인합니다. 신청서가 접수가 되면 저희 부동산이나 집주인이 계약서를 작정하게 됩니다.

저희 직원이 고객님과 계약서의 내용을 상세히 알려드릴 것입니다. 그 후엔 사인이 된 계약서와 첫달 렌트비를 제출하고 집 열쇠와 다른 서류들을 받아 옵니다.

그 후에 고객은 전기와 수도, 케이블 등 필요한 모든 유틸리티를 연결해야 합니다